태권도진흥재단,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와 상호협력(MOU) 체결
태권도진흥재단,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와 상호협력(MOU) 체결
  • 니콜라
  • 승인 2014.11.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와 상호협력(MOU) 체결


(왼쪽)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산하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추진위원장 최재춘)’, (오른쪽)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배종신) 사진 제공=태권도진흥재단


지난 20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태권도진흥재단의 배종신 이사장과 유진환 사무총장, 장회식 기획부부장,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의 최재춘 추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태권도진흥재단과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산하 국기태권도국가상징지정추진위(이하 `추진위`)는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지정을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내용은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 지정을 위한 체계적인 전략과 정책 수립, 국기태권도 국가상징 지정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한 범국가적·국민적 서명운동의 추진, 국기태권도가 국가상징으로 입법화 될 때까지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국가상징에 관한 홍보, 교육,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가 국가상징에 관한 홍보와 교육을 위한 ICT융·복합의 미디어 홈페이지(HIINOUT솔루션)와 나만의 갤러리(스펙 쌓기)의 전산 지원, 태권도진흥재단의 홈페이지에 국기태권도국가상징에 관한 내용의 홍보·교육·제공, 범국가 및 국민적 서명운동의 공식 웹사이트는 www.국가상징.kr로 하며, 서명양식은 그동안 추진한 서명운동양식 등이 주요 골자이다.

배종신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우리 태권도진흥재단이 태권도 기관들 중 가장 늦게 협약을 맺지만 가장 선두에 서서 국기태권도의 국가상징지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춘 추진위원장은 “국기태권도가 법률적인 국가상징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태권도진흥재단과 함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