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글로벌 홍보와 무예산업 발전 도모를 위한 TPF-무림피아(Mulimpia) 업무협약
태권도원 글로벌 홍보와 무예산업 발전 도모를 위한 TPF-무림피아(Mulimpia) 업무협약
  • 편집국
  • 승인 2015.12.2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원 글로벌 홍보와 무예산업 발전 도모를 위한 TPF-무림피아(Mulimpia) 업무협약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지난 21일, 태권도원에서 무림피아(Mulimpia)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정호, 이하 무림피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태권도(원)와 무림피아의 진흥 및 발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협약식에는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과 김정호 위원장 등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무림피아는 전 세계 무예 중 50여 개국 이상 보급된 무예 종목을 대상으로 초급부터 고단자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무예 올림픽’이며 2015년 현재 2회째를 맞이했다. 무림피아는 단순한 대회를 넘어서 타 무예 경험, 세미나, 관광 및 쇼핑, 가족 참여 행사 등 포괄적인 대회를 진행해 선수, 지도자를 비롯한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재단은 이와 같은 국제적 무예 대회를 진행하는 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 대회의 태권도원 유치와 타 대륙권 대회 진행 시 태권도원 홍보부스 운영 및 지원 등을 서로 협의했다.

무림피아대회조직위원회는 2016년도에 오세아니아 챔피온십 토너먼트와 유로, 팬암 무림피아(글로벌 마셜아츠 페스티벌)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아시아권 대회 진행시 태권도원을 대회장소로 활용할 방안을 협의 및 구상 중이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업무협약식에서 “무림피아와의 업무협약을 태권도(원)의 글로벌 홍보 발판으로 삼고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무림피아 김정호 위원장은 “우리나라 정신이 깃든 태권도 진흥과 무예 전반의 발전을 위해 무림피아가 재단과 함께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