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협회 기심회 위원, 대회 부정행각 드러나!
울산협회 기심회 위원, 대회 부정행각 드러나!
  • 편집국
  • 승인 2016.07.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협회 기심회 위원, 대회 부정행각 드러나!


 

 

 

 

 

 

 

 

[GTN TV=이태홍 기자]  지난 4월 개최된 울산시장기 태권도 겨루기대회에서 부정선수를 출전시킨 정황들이 포착돼 파문이 예상된다.

그동안 태권도 경기장에서 일어난 부정행위의 대부분은 심판 판정과 관계를 맺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발각된 경기장 부정행위는 선수들의 출전자격 과정에서 일어났다. 지금까지 취재한 결과 울산태권도협회 기술전문위원회 심사분과위 부위원장이 운영하는 태권도장 수련생을 부정으로 출전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4월에 열린 제17회 울산광역시장기 태권도대회 겸 제97회 전국체전 1차, 제45회 소년체전 3차 예선대회에서 선수 출전자격이 국기원 품-단증 소지자로 명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소지하지 않은 유급자를 유품자로 둔갑시켜 부정출전 시켰다. 이는 국기원 심사업무 담당자와의 통화로 확인한 사실이다.

본지 기자는 울산태권도협회(회장 김종관)가 해산처리되기 전, 이 같은 사실을 김 회장에게 전했고, 김 회장은 내부조사를 통해 확인하겠다고 밝히고, 사실이 확인되면 협회차원에서 규정대로 처리하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김 회장은 약속을 어기고 이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하지 않음으로써 향후 이 같은 부정행위가 재발될 우려를 낳고 있다. 특히 이번 부정행위가 단순히 개인의 이기를 위한 것인지, 아니면 협회 기득권자들과의 담합이 있었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울산에 거주하는 다수 태권도인들은 “더 이상 울산협회 자체 조사를 믿을 수 없다”며, “이제는 상위 단체인 대한태권도협회에서 직접 진상조사에 나서 부정행위 사례를 분명히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제보자 S씨는 “부정을 저지른 K부위원장이 유급자를 유품자로 둔갑시켜 출전시킨 사실이 한두 번이 아니고, 계체시에도 자신의 직권을 남용해 계체통과 시켜 유급자 관원을 대회에 출전시키는 등 K부위원장 자신의 입지를 높이는데 아이들을 이용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또, “경기장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실해야할 위원들마저 같은 편을 들어 계체와 유급자, 유품자를 확인조차 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며 관계 상급단체의 철저한 조사를 주문했다.

태권도계 부정비리는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다. 지난 2013년 개최된 한 대회에서 편파판정 때문에 자살한 관장의 사건으로 인해, 스포츠 4대악 근절을 하고자 정부에서도 노력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부정비리 사건이 이어지면서 태권도 위상과 태권도인의 명예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