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동현, 일본 베테랑 고미 상대로 KO승
[UFC] 김동현, 일본 베테랑 고미 상대로 KO승
  • 김대규 기자
  • 승인 2017.09.2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에스트로' 김동현(28·부산 팀매드)이 전 프라이드 라이트급 챔피언 고미 다카노리(38·일본)를 KO로 꺾었다.

김동현은 23일 일본 사이타마 수퍼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17 고미와 라이트급(70.31㎏) 경기에서 1라운드 1분 30초 만에 펀치에 의한 TKO승을 거뒀다.

김동현은 경기 초반 탐색전을 펼쳤다. 홈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받는 고미의 오른손을 경계했다. 김동현은 홈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받아 앞으로 나서던 고미를 상대로 오른손 스트레이트를 날려 적중시켰다. 고미는 엉덩방아를 찧으면 넘어졌고, 김동현은 파운딩을 추가로 날려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동현은 UFC 입성 이후 2연패에 빠졌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브랜든 오라일리를 꺾고 첫 승을 거뒀다. UFC는 보통 4경기 단위로 계약을 한다. 이번 경기가 김동현에겐 UFC 재계약을 위해 중요한 경기였다. 김동현은 동명이인이자 팀 선배인 김동현(36)의 영향으로 '작동(작은 김동현)'이라 불렸다. 그러나 이번 경기 승리로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렸다. 반면 베테랑 고미는 5연속 KO와 서브미션 패배를 당하면서 격투기 커리어 최대 위기를 맞았다.
 
김동현은 "어릴 때 고미를 보면서 자라왔다. 고미와 싸워서 영광이었다. 준비가 매우 잘됐다. 한 번에 들어가는 게 작전이었다. 맞아 떨어졌다"며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