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2017글로벌무술문화교류축제' 개최
태권도진흥재단, '2017글로벌무술문화교류축제' 개최
  • 이태홍 기자
  • 승인 2017.11.0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은 오늘(7일)부터 나흘간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2017 글로벌무술문화교류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태권도 세계화와 세계 각국 무술 간 교류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국내 대학교에 유학 중인 외국인 300여 명과 제1회 진천 세계 청소년 무예마스터십에 참가한 무에타이, 크라쉬, 용무도 등 수련선수 250여 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국내대학에 유학중인 외국인 300여 명과 ‘제1회 진천 세계 청소년 무예마스터십’에 참가한 무에타이, 크라쉬, 용무도 등 250여 명의 선수 등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태권도와 세계 각국의 무술·문화를 전파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는 등 태권도 세계화와 무술 간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은 8일 오후 4시, 태권도원 도약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며 축제 참가자들과 함께 재단 김성태 이사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황현 전라북도의회의장 등이 참석한다. 개막식은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의 타북을 시작으로 태권도 시범공연과 익산시립무용단 공연, (사)십팔기보전회의 무술 시범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축제 기간동안 참가자들은 전통무예수련·격파·태권체조 등 태권도 체험과 태권도원 투어, 참가국가별 무술·문화 발표, 전라북도 문화탐방(전주한옥마을 일대)·무예 버스킹 공연(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앞) 등과 함께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국제무예컨퍼런스에 참가하게 된다.

특히, 국제무예컨퍼런스에서는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허건식 박사(예원예술대 경호무도학과)와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iSF) 박주희 사무국장 등이 강사로 나서 무예와 청소년, 세계도핑방지운동 등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김중헌 재단 사무총장은 “태권도와 각국의 무술 간 교류를 통해 태권도 세계화에 기여할 것이다”며 “참가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태권도와 한국 문화전파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