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진흥재단 “태권도를 빛낸 사람을 찾습니다!”
태권진흥재단 “태권도를 빛낸 사람을 찾습니다!”
  • 이태홍 기자
  • 승인 2018.02.0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추천 접수 - 2월 1일∼3월 30일,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태권도 발전과 진흥 그리고 세계화에 기여하는 등 훌륭한 업적을 남긴 태권도인을 선정하여 뜻을 기리는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헌액 사업을 추진한다.

재단은 21일부터 330일까지 태권도 수련과 교육·진흥·보급 및 세계화 등에 기여한 태권도인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련 기관·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심사 후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헌액 대상자로 선정 할 계획이다.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헌액 대상자는 교육 및 지도자’, ‘선수’, ‘특별 헌액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교육 및 지도자부문은 세계태권도연맹 회원 국가의 지도자로 30년 이상 수련 및 20년 이상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인물을 추천할 수 있다. ‘선수부문은 올림픽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입상을 통해 일정수준의 점수를 취득한 인물, ‘특별 헌액은 연구가와 행정가, 언론인, 기업인 등 태권도에 기여한 공이 큰 인물을 추천받은 후 선정할 예정이다.

재단은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태권도 및 민간 전문가로 구성될 심사·선정위원회에서 검증과정을 거친 후, 선정된 헌액자들의 자료와 유물 등과 함께 오는 94태권도의 날기념식에 맞춰 헌액식(장소 : 국립태권도박물관 내 특별전시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현재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특별전시실에는 초기 태권도 관() 창시자 및 )김운용 IOC부위원장 등 스물일곱분이 헌액되어 계시다태권도를 빛낸 사람들에 헌액되는 의미가 매우 크기에, 재단은 투명하고 공정한 선정 과정을 통해 태권도인들의 명예와 긍지를 드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2차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추천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홈페이지(http://www.tkdwon.kr/kr/) 공지사항(294)이나

태권도진흥재단 진흥사업부(063-320-00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