닮은 듯 다른 남북 태권도…평창올림픽 개막 합동공연
닮은 듯 다른 남북 태권도…평창올림픽 개막 합동공연
  • 장한별 기자
  • 승인 2018.02.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올림픽 취재팀=장한별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앞서 합동 공연을 펼친 남북 태권도 시범단이 10일 강원 속초 강원진로교육원에서도 다시 한번 하나된 모습을 연출했다. 600좌석이 가득찬 공연장에서는 관객들의 환호성이 멈추지 않았다.

이날 태권도 시범은 남측 세계태권도연맹(WT)는 오후 4시45분쯤 먼저 스타트를 끊었다. 먼저 붉은색과 검정색 도복을 입고 등장한 WT는 준비된 음악에 맞춰 절도있는 품새를 선보였다.

다시 흰색과 검정색 도복을 갈아입고 나온 이들은 보다 파워 넘치는 동작으로 분위기를 띄었다. 아울러 눈을 가린채 높은 곳에 위치한 송판을 격파하는 고난도 시범과 호신술이 이어지자 관객들의 환호성은 절정에 달했다.

마지막 시범에서 약 5m 높이에 있는 송판을 격파하는 장면에서 실수가 있었지만, 관객들은 격려의 박수로 응원했다. 응원 덕분인지 두번째 격파에서는 깔끔하게 격파에 성공했다.

북한이 주도하는 국제태권도연맹(ITF)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도 이에 뒤지지 않았다. WT와는 조금 다른 동작이었지만 품새와 격파, 격투기 등의 난이도는 상당히 높았다.

특히 이들은 위험 상황에 따른 다양한 호신술을 선보이면서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들은 공연 마지막 품새를 마무리 하면서 "조국통일"을 외치기도 했다. 이어 남북 태권도 선수단이 합동 공연을 펼쳤다.

공연을 지켜본 속초주민인 김영만씨(57)는 "남북 태권도 합동 공연을 언제 또 다시 보겠냐. 이렇게 볼수 있는 것이 너무 좋다"며 "주변에 실향민 가족이 함께 봤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아쉬워했다.

원주에서 공연을 보러 왔다는 김정희씨(83)는 "건강할때 남북 합동 공연을 보는 것이 꿈이었다"며 "마지막에 양옆으로 남북이 같이 서있는데 눈물이 났다"고 전했다. 그는 재차 "건강할 때 좋은 공연보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앞서 남북 시범단은 이날 공연을 위해 오후 2시20분쯤 서로 다른 버스를 타고 도착했지만, 각자 준비한 송판과 각목 등을 옮겨주는 등 친밀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남북 태권도 합동공연은 오는 12일과 14일에도 각각 서울시청 다목적홀과 MBC 상암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