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大, 베트남·태국 태권도실습센터장 위촉
충북보건과학大, 베트남·태국 태권도실습센터장 위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8.08.0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태권도외교과가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마련한 베트남과 태국 '국제인턴십 태권도실습센터'의 센터장을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센터장에 이명식 베트남 공안부 사범을, 태국 방콕 센터장에는 정성희 태국왕실 태권도 사범을 각각 위촉했다. 충북보과대는 방학 등을 활용해 이들 센터에 학생들을 보내 학업과 훈련을 병행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실습센터를 중심으로 현지 태권도 지도자들과 교류를 진행해 충북보과대를 태권도 종주국인 한국의 전진훈련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충북보과대 태권도외교과는 과 이름에 '외교'가 들어간 만큼 대한민국의 국기(國伎) 태권도를 바탕으로 한 국제교류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태권도 국제교류의 중심국가는 베트남과 태국이지만 이번 여름방학에는 미국(2명)과 말레이시아(1명), 중국(7명)에도 각각 학생들을 해외 인턴십으로 파견했다.

박용석 충북보과대 총장은 "국제인턴십 태권도실습센터를 통해 우리 학교 학생(졸업생들)에게 태권도 사범 등으로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라며 "현지에서도 태권도 종주국인 한국에 대한 관심이 큰 만큼 전지훈련 의뢰나 한국 유학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