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총장기 태권도겨루기 열전 돌입
우석대학교 총장기 태권도겨루기 열전 돌입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7.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태권도인의 한마당 잔치인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태권도대회’가 지난달 27일 열전에 돌입한 가운데 1일 개막식과 함께 본격 겨루기에 들어갔다.

충북 진천군 화랑관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장영달 총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박양규 진천군의회 의장, 정대수 국회의원, 최영렬 국기원장, 이상욱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조영기 대한태권도협회 상임고문, 이철주 한국 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 회장, 김세혁 대한태권도협회 부회장, 김지숙 한국여성태권도협회장, 성정환 충북태권도협회장, 최동열 전북태권도협회장, 김상문 청주시태권도협회장, 박정근 진천군태권도협회장, 김춘근 전 국기원 의장, 선수단과 심판진 등이 참석했다.

매년 개막공연을 통해 새로운 태권 창작극을 선보여온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올해도 ‘나를 아는가! 전우치’를 무대에 올려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올해로 열일곱 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그동안 전주에서 개최하다 올해 처음으로 충북 진천에서 개최한다는 점에서 각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품새 경기와 30일 시범경연을 성황리에 마친 가운데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겨루기 개인과 단체전이 진행된다.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대회는 2003년 대한태권도협회 공인 품새 대회로 시작했으며, 2015년 겨루기 대회를 공인받으면서 태권도와 관련한 품새, 겨루기 단체전·개인전 등 태권도 대회의 3개 분야를 모두 치르는 대회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장영달 총장은 “올해는 우리 학교가 개교 40주년을 맞은 해이며, 더불어 전주에서 개최해오던 총장기 전국태권도대회를 진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의미 깊은 해”라며 “이 대회를 통해 충북과 진천이 체육과 문화예술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투데이(http://www.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