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배 문체부 2차관 “태권도진흥재단 주도 사업 적극 지원"
김정배 문체부 2차관 “태권도진흥재단 주도 사업 적극 지원"
  • 이태홍 기자
  • 승인 2021.05.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정배 제2차관
문화체육관광부 김정배 제2차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김정배 제2차관이 17일 오후, 무주 태권도원을 방문해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신임 이사장과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태권도원의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김정배 차관은 오응환(50) 신임 이사장과의 면담에서 “신임 이사장님을 중심으로 태권도진흥재단에서 좋은 사업들을 주도적으로 제안해 주길 바란다.”라며, “문체부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김 차관은 태권도원 내 상징지구와 박물관, 전용 경기장 등을 차례로 둘러보면서 ▲ 태권도원의 입장 통제 상황(체온 확인, 출입자 명부 작성 등), ▲ 시설, 장비 등에 소독 여부, ▲ 연수 또는 관람시설 이용 시 거리두기 준수 여부 등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17일 전북 무주군 재단 사무실에서 취임식을 대신한 첫 부서장 회의를 열어 "태권도 발전을 위한 협력, 무주태권도원 활성화, 지역과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 이사장은 "이를 위해 국기원,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세계태권도연맹,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등 태권도 단체와 머리를 맞대겠다"며 "태권도계 원로들 고견도 듣겠다"고 말했다.

그는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에 맞는 여행 상품 개발, 관광지로서 태권도원 매력 부각, 태권도원을 활용한 태권도 행사 및 훈련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오 이사장은 활발한 소통, 복지 향상, 조직 권위주의 타파 등으로 태권도 보급·진흥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드높이겠다고 피력했다.

여주대 경찰행정학과를 나온 오 이사장은 세계태권도청소년연맹 사무총장, 대한장애인협회 상임부회장, 세계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을 지냈다.

오응환 이사장이 2011년 국기원에서 대외협력위원장을 맡았을 때 당시 홍보마케팅위원장이 황희 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