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격파고수 가리자! 2013년 KTA 격파왕대회 개최
태권도 격파고수 가리자! 2013년 KTA 격파왕대회 개최
  • 류갑상
  • 승인 2013.05.2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격파고수 가리자! 2013년 KTA 격파왕대회 개최

 
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태환·KTA)가 태권도 격파의 고수를 가리기 위한 '2013년도 KTA 태권도 격파왕 대회'를 개최한다.

격파왕대회는 겨루기와 품새로 대변되는 태권도 경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KTA가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대회다. 올해는 6월 8일 한국체육대학교 핸드볼장에서 예선이 치러진다.

이 대회는 KTA 선수등록여부와 관계없이 17세 이상의 태권도 유단자(국기원 단증 소지자, 남성에 한함)라면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작년부터는 기술격파에 청소년부를 신설해 참여의 폭을 더욱 넓혔다.

지난 16일 접수를 마감한 결과, 올해 대회에는 총 414명(위력 112명, 기술 302명)의 참가신청서가 접수됐다. 이들 중 눈에 띄는 참가자도 있었다. 삼형제가 나란히 격파왕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최성주 최남규 최용규(금강도장) 세 형제는 나란히 위력부문 손격파에 지원했다. 최남규, 최용규씨는 쌍둥이다. 이들은 작년에도 모두 같은 부문에 참가한 전력이 있다. 최고령 참가자는 위력 부분 이희득씨(58), 기술 부분 이용주씨(32)고, 최연소 참가자는 위력 부분 고현재씨(19), 기술 부분 이성도씨(16)다.

작년(330명)에 비해 참가신청이 훨씬 늘어난 가운데, 작년과 마찬가지로 위력부문에서는 손격파, 기술부문에서는 다단격파 신청자가 가장 많았다. 예선 대회에서 위력격파는 나이에 따라 청년부와 장년부로, 기술격파는 청/장년부와 청소년부로 나누어 치러진다. 종목별로는 손격파/발격파(위력), 기술/다단/회전(기술)격파로 나누어 치러진다.

예선에서 각 종목 및 부별로 3위까지 입상한 입상자들은(청소년부 제외) 올해 7월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에서 치러질 본선 대회에서 전년도 격파왕과 함께 올해의 격파왕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된다.

최종(결선) 부문별 1~3위에게는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부상과 상장, 트로피가 주어진다. KTA는 21일 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진표 추첨까지 마쳤다. 자세한 격파경기규정 및 대진 추첨 결과는 KTA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