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성 의원, “해당 태권도 심판 악의적! 사법 처리해야”
문대성 의원, “해당 태권도 심판 악의적! 사법 처리해야”
  • 류갑상
  • 승인 2013.05.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성 의원, “해당 태권도 심판 악의적! 사법 처리해야”

 
"해당 심판은 악의적이었다."

문대성 국회의원도 인정했다. 그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국가대표다. 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30일 오후 한 방송 프로그램에 나와 "태권도에 편파판정이 비일비재하다. 나도 그런 경우를 많이 당했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태권도 경기에 나선 아들이 경기 종료 50초를 남겨두고 7번의 경고를 받는 등 편파판정으로 자살한 태권도 관장 아버지 때문에 불거진 편파판정에 대한 답이었다.

문대성 의원은 "해당 경기에서 심판이 악의적이고 고의적으로 패배한 선수에게 경고를 줬다"고 단정했다. 그는 "해당 심판은 1회전, 2회전에서도 득점 포인트가 들어갔는데도 불구하고 득점을 주지 않은 부분,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았는데도 경고를 준 것 등을 종합했을 때 주심이 악의적, 고의적이지 않으면 이렇게 만들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해당 주심은 엇비슷한 실력을 지난 선수가 붙는 경기임에도 이유 없이 지속적으로 전광판을 주시했다"며 "이는 적절한 타이밍에 경고를 주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태권도계 편파판정 문제에 대해서 문대성 의원은 “한 분의 자살로 인해서 (편파판정 문제가)수면 위로 올라왔을 뿐이지 과거에도 정말 많은 일들이 계속해서 있었다”며 “코치와 학부모들은 선수가 괘씸죄나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려고 심판들에게 술을 사거나 로비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심판들은 그것을 당연하게 받아왔다”며 “저도 마찬가지로 그런 일을 많이 당했다”고 덧붙였다.

문 의원은 또 “저 뿐만 아니라 가정형편이 어려운 친구들, 괘씸죄에 걸렸던 친구들이 편파 판정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다”며 “이제는 변해야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편파판정과 관련해서는 제가 중립을 지켜서는 안될 것 같다”며 “옳고 그름을 확실하게 따져야 할 것 같다. 할 수 만 있다면 관계자들을 사법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