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의 자연경관, 제대로 보고 즐겨보세요
우리나라 최고의 자연경관, 제대로 보고 즐겨보세요
  • 임정섭
  • 승인 2012.07.1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자연경관, 제대로 보고 즐겨보세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힌 국립공원의 주요 경관을 제대로 보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도서가 출간됐다.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정광수)은 우리나라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100가지 경관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장소와 적절한 시기, 찾아가는 방법 등을 수록한 ‘국립공원 100경 가이드북’을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공단이 발간한 가이드북은 415쪽 분량으로 설악산 공룡능선, 덕유산 향적봉 상고대 등 공단이 2011년 선정한 대표경관 100선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조망점과 조망시기, 접근방법을 400여 장의 경관 및 생태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또한, 각각의 경관에 대한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내는 한편, 특징 있는 동식물에 대한 소개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의 정보도 제공한다.

※ 국립공원 대표경관 100선 : 국립공원의 경관을 생물자원, 문화자원과 함께 국가적 자원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각계 전문가 등의 엄정한 심의과정을 거쳐 선정. 설악산 공룡능선, 한라산 백록담, 주왕산 기암, 지리산 뱀사골계곡, 경주 불국사, 다도해해상 보길도 세연정, 덕유산 향적봉 상고대 등.

‘국립공원 100경 가이드북’은 주요 서점에서 2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구입문의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자원보전처(02-3279-2876)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www.np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