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휴가에는 '템플스테이' 어때?"
"이번 여름휴가에는 '템플스테이' 어때?"
  • 임정섭
  • 승인 2012.07.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여름휴가에는 '템플스테이' 어때?"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휴가철 무더위를 예고하고 있다. 장마전선이 물러가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를 떠날 전망, 벌써부터 여름휴가 계획을 짜느라 분주하다.

휴가지 1순위는 단연 바닷가, 그밖에 계곡이나 워터파크 등도 인기 휴가지로 꼽힌다. 더불어 또 하나 추천할 만한 여행지가 있다. 바로 최근 국내 여행객 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템플스테이다.

※ 템플스테이는 국내 유명사찰에서 이뤄지고 있는 불교의 참선 참여 프로그램을 말한다.

특히 올 여름에는 쇼호스트 김효석 교수(서울종합 예술학교)와 (주)서우 콘텐츠가 기획, 공주시 태화산 인근에 위치한 전통 불교문화원에서 실시하는 ‘김효석 교수와 함께 떠나는 가족 소통 여행(템플스테이)’을 주목해보자.

김효석 교수와 함께 하는 템플스테이는 내용이 색다르다. 우선 장소가 사찰이 아닌 관계로 종교적인 거부감이 거의 없다. 템플스테이라기 보다는 다도와 공양, 참선 등을 통한 불교식 전통문화 체험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어울린다.

또한 단순한 템플스테이가 아니라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여행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김효석 교수는 “가족이야말로 평생의 VIP회원이다. 많은 사람들이 가족끼리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여 기획하게 됐으며,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시범적으로 1박2일 프로그램으로 운영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효석 교수와 함께 하는 여행에서는 불교식 전통문화인 참선과 공양, 다도와 함께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가족의 꿈을 찾아보는 시간, 가족 구성원의 성격 유형별 대화법 등을 배우고 실천하게 된다. 또 마지막 날에는 김효석 교수의 특강을 통해 나의 평생 VIP회원인 가족의 중요성을 깨닫고, 소통을 위한 눈 바라보기, 복사화법 등을 배우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