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식스, 새 EP로 컴백…"음악성과 퍼포먼스 업그레이드"
에이비식스, 새 EP로 컴백…"음악성과 퍼포먼스 업그레이드"
  • 박정우 기자
  • 승인 2021.04.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가 26일 네 번째 EP(미니앨범) '모' 컴플리트 : 해브 어 드림'(MO' COMPLETE : HAVE A DREAM)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에 따르면 이번 EP는 지난 2019년 5월에 발표했던 데뷔 앨범 '비:컴플리트'(B:COMPLETE)와 이어지는 2부작의 첫 번째 작품으로, 에이비식스의 새로운 꿈과 도약을 담았다.

힙합, 딥 하우스, 펑크 팝, 팝 록 등 에이비식

 

스의 성장을 증명할 다채로운 트랙 5곡으로 구성됐다. 팀의 메인 프로듀서인 멤버 이대휘가 이 중 3곡을 프로듀싱하고, 박우진이 랩 메이킹으로 앨범 전반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감아'(CLOSE)는 딥 하우스 계열의 감각적인 팝 댄스 트랙이다. 멤버 전웅은 소

보이그룹 에이비식스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보이그룹 에이비식스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속사를 통해 "딥 하우스 계열의 트랙이기 때문에 좀 더 세련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강렬한 힙합 트랙 '헤드라인', 재미있는 가사의 펑크 팝 '룰루랄라', 경쾌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곡 전체를 주도하는 팝 록 '회전목마',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 '아직도 겨울'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박우진은 "업그레이드된 음악성과 퍼포먼스를 대중분들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많이 신경 썼다"고 소개했고, 김동현은 "더욱 트렌디하고 좋은 음악을 위해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도 많이 하고, 저 나름대로도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대휘는 "개인적으로 음악에 대한 욕심이 있기 때문에 아티스트로서 더 성장해 음악적으로 대중분들에게 인정받고 싶고, 그룹으로서도 에이비식스만의 음악을 더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