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ZERO 2050 기후재단-대한태권도협회 업무협약 체결
NET ZERO 2050 기후재단-대한태권도협회 업무협약 체결
  • 류갑상 기자
  • 승인 2021.05.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 넷제로 2050기후재단이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태권도협회 사무국에서 대한태권도협회와 기후·환경·에너지 문제를 위한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현 공동실천’업무협약(MOU)을 21일 체결했다.

본협약식에는 넷제로2050기후재단 장대식 이사장과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을 비롯하여, 넷제로 2050 기후재단 최광석 사무총장, 넷제로 2050 기후재단 최윤경 비서실장, 최재춘 이사, 정순천 ITF 공보위원, 대한태권도협회 성재준 사무총장, 류호윤 사무처장, 박성욱 전략사업부장이 참석하였다.

협약에 앞서 넷제로 2050 기후재단 장대식 이사장은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본 협약이 비단 스포츠 분야 뿐 아니라, 사회 각계에서 탄소중립을 이룰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역시 인사말을 통해 기후·환경 문제가 전 세계적인 화두이니만큼, 본 협정을 계기로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토대를 둔 스포츠 발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넷제로 2050 기후재단 장대식 이사장은 본 협약이 국내 체육단체 중 최초로 이루어지는 탄소중립 협약임을 강조하며 그 의미가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또한,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인 협력이 필수불가결함을 언급하며, 전 세계 태권도 지도자양성기관인 태권도협회가 '탄소중립'이라는 글로벌 가치를 태권도지도자양성 과정에서 교육함으로써 보다 더 사회적 영향력이 있는 스포츠단체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