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치-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1년만에 '수궁가' 공연
이날치-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1년만에 '수궁가' 공연
  • 박정우 기자
  • 승인 2021.05.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범 내려온다'로 폭발적 인기를 얻은 밴드 이날치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1년 만에 함께 '수궁가' 앨범 전곡 공연에 나선다.

24일 LG아트센터에 따르면 이날치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다음 달 11∼12일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정규 공연을 한다.

이날치가 올해 발표한 싱글 '여보나리'와 정규 1집 '수궁가' 전곡을 라이브로 공연한다.

이날치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들을 만났지만, 함께 '수궁가' 전곡을 공연하는 것은 지난해 6월 LG아트센터 '러시아워 콘서트' 이후 약 1년 만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선 한국의 대표적인 설치미술 작가 최정화가 무대미술을 담당해 주목된다.

이날치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네이버 온스테이지에서 함께 선보인 '범 내려온다' 영상과 한국관광공사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로 큰 대중적 인기를 끌었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최근 세계적 밴드 콜드플레이 신곡 '하이어 파워'(Higher Power) 영상과 브릿 어워즈 무대에 홀로그램으로 등장해 퍼포먼스를 펼치는 협업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이날치·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공연 포스터[LG아트센터 제공]
이날치·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공연 포스터[LG아트센터 제공]

LG아트센터 측은 "두 단체가 1년 만에 LG아트센터 무대에서 함께 선보일 이번 공연은 이들의 인기가 우연이 아닌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내공의 결과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