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13∼14일 온라인 팬미팅 '소우주'…페스티벌 규모 야외무대
BTS, 13∼14일 온라인 팬미팅 '소우주'…페스티벌 규모 야외무대
  • 박선지 기자
  • 승인 2021.06.11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2021 머스터(MUSTER) 소우주'[하이브 제공]
'BTS 2021 머스터(MUSTER) 소우주'[하이브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온라인 팬 미팅으로 팬들과 함께 데뷔 8주년을 기념한다.

BTS는 오는 13일과 14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팬 미팅 'BTS 2021 머스터(MUSTER) 소우주'(이하 소우주) 공연을 연다고 하이브가 11일 밝혔다.

'머스터'는 BTS가 팬클럽 '아미'와 개최하는 대규모 팬 미팅을 일컫는 표현이다. BTS의 팬 미팅은 2019년 이후 2년 만이다.

이번 공연은 BTS가 데뷔일인 6월 13일에 맞춰 매년 6월 초 여러 콘텐츠를 팬들에게 선보이는 이벤트인 'BTS 페스타'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소우주'는 온라인 방식임에도 실내를 벗어나 페스티벌 규모의 야외무대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브 측은 "화면 너머의 팬들에게 페스티벌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10월 온라인 콘서트에서 구현했던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등 최첨단 기술을 쓰기보다는 팬들이 공연장에서 BTS와 함께 즐기고 호흡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하이브는 설명했다.

또 무대의 LED 화면에 공연을 즐기는 팬들의 모습을 띄우는 '아미 온 에어'와 팬들이 미리 녹음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아미 인 에코' 등으로 함께하는 느낌을 살린다.

하이브는 "지금까지 공연에서는 한 번도 보여 준 적 없는, 오직 팬들을 위한 스페셜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다"고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