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韓 대표 분식 떡볶이 전수…파브리, '이탈리아 쌀 막걸리' 도전(종합)
백종원, 韓 대표 분식 떡볶이 전수…파브리, '이탈리아 쌀 막걸리' 도전(종합)
  • 편집국
  • 승인 2021.07.12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백종원클라쓰'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백종원클라쓰' 떡볶이 편이 공개됐다.

12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클라쓰'에서는 세 번째 요리 '떡볶이' 수업이 담겼다. 이날 한식 새내기 6인(매튜, 라이언, 에이미, 에이딘, 애슐리, 파브리) 중 파브리는 이탈리아 일정으로 불참했다.

지난 삼계탕 수업에서 꼴찌를 했던 파브리가 특별 숙제로 떡볶이의 주재료인 떡을 만들어 보내왔다. 이에 한식 새내기들은 떡을 사용해 본격적인 떡볶이 만들기에 돌입했다.

백종원은 이날 꼴찌를 하는 학생에게 다음 수업에 사용할 주재료를 구해오라는 숙제를 남겼다. 조리법을 알려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식재료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

백종원은 떡이나 어묵을 구하기 힘든 외국에서는 떡 대신 뇨키나 수제비를, 어묵 대신에 소시지나 햄을 사용하기를 추천했다. 에이딘은 소고기 살라미를 준비해오기도. 이어 에이딘은 매운 걸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간장 떡볶이를, 성시경은 파브리의 자리에서 기름 떡볶이를 만들어 다양한 떡볶이를 소개했다.

백종원은 매운맛을 내는 고춧가루의 대체품으로 카옌 페퍼를 추천했다. 이어 고추장을 계량하면서 '한 숟갈'과 '하아아안 숟갈'의 차이를 소개하며 폭소를 유발했다. 이후 튀김기까지 준비한 에이딘은 떡볶이에 곁들일 살라미 튀김에 열정을 불태워 눈길을 끌었다.

이날 파브리에게 주어진 또 하나의 특별 미션이 공개됐다. 백종원은 직접 만든 수제 막걸리를 선보이며 파브리에게 이탈리아에서 이탈리아 쌀로 막걸리를 만들어볼 것을 제안한 것. 이에 파브리가 만들 막걸리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졌다.

한편 KBS 2TV '백종원클라쓰'는 글로벌 한식 새내기들에게 진짜 한식이 무엇인지 한식의 기본기를 가르쳐 전 세계인에게 한식의 매력을 제대로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