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류현진의 토론토 선발진, MLB 선발투수 랭킹 3위
에이스 류현진의 토론토 선발진, MLB 선발투수 랭킹 3위
  • 김대규 기자
  • 승인 2022.03.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35)이 포함된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선발투수진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30개 구단 중 3번째로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MLB닷컴은 29일(한국시간) 각 구단 선발투수진의 순위를 매기면서 전력을 분석했다.

토론토는 뉴욕 메츠, 밀워키 브루어스에 이은 3위로 평가받았다.

MLB닷컴은 "토론토는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수상자인 로비 레이가 시애틀 매리너스로 이적했지만, 좋은 투수들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보다 강력한 선발투수진을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토론토는 트레이드를 통해 호세 베리오스를 품은 뒤 자유계약선수(FA) 케빈 가우스먼을 영입하며 강력한 투수진을 완성했다.

지난 시즌까지 에이스로 꼽히던 류현진이 3선발로 평가받을 정도다.

MLB닷컴은 "토론토는 지난 시즌 팀 평균자책점 6위를 기록했는데, 올해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류현진에 관해선 팀 내 3선발로 평가하면서 밝은 전망을 했다.

MLB닷컴은 "류현진은 지난해 리그 평균 수준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지만, 올 시즌엔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하는 새 주전 3루수 맷 채프먼의 도움을 많이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땅볼 유도를 많이 하기로 유명한데, 채프먼은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한다.

류현진은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공을 던질 수 있게 됐다.

토론토는 올 시즌을 앞두고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트레이드를 단행해 유망주 4명을 주고 채프먼을 영입했다.

MLB닷컴은 알렉 마노아, 기쿠치 유세이를 4, 5선발로 예상하면서 이들에 관한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4위,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5위로 평가받았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뉴욕 양키스,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그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