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I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대한민국 대표팀 선발 완료
2022 I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대한민국 대표팀 선발 완료
  • 이태홍 기자
  • 승인 2022.06.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TF
사진=ITF

국제태권도연맹(ITF,총재 최중화)의 한국지부인 ()국제태권도연맹 대한민국협회(ITF-KOREA)는 오는 726일부터 31일까지 네덜란드(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2022 I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ITF가 주최하고, ITF-네덜란드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ITF-KOREA는 지난 5, 자체 선발전을 거쳐 한국대표팀을 구성했다. 한국대표팀 수석코치는 ITF-KOREA 유승희 사무총장, 코치는 박경진 사범이 맡았다.

이번 대회 틀 부문(시니어) 5단 경기에는 박경진 선수(ITF 서산도장), 틀 부문(어덜트) 3단 경기에는 박승효 선수(ITF 거창도장)가 참가하고, 맞서기 부문에는 박경진(라이트, ITF 서산도장), 이서호(라이트, ITF 부산클럽) 최석동(웰터, ITF 보은도장), 박승효(라이트, ITF 거창도장), 강연(라이트, ITF 중앙도장)이 참가한다. 

대표팀 수석코치를 맡은 유승희 사무총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메달권에 진입할 수 있는 기량을 갖춘 선수들이어서 좋은 성적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TF-KOREA는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졌던 ‘ITF월드컵대회 한국 유치를 다시 추진하기 위해 국내 개최지 선정에 돌입할 방침이다. 이 대회에는 50여 개국에서 2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