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평화기 전국태권도대회 개막...'겨루기와 품새' 자웅 가려
제주평화기 전국태권도대회 개막...'겨루기와 품새' 자웅 가려
  • 이보영 기자
  • 승인 2024.01.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간 열전 돌입...4200여명 참여 '성황'
제주평화기 전국태권도대회 개막...'겨루기와 품새', 최고를 가린다 [사진=제주도태권도협회]
제주평화기 전국태권도대회 개막...'겨루기와 품새', 최고를 가린다 [사진=제주도태권도협회]

태권도를 사랑하는 전국 각지의 선수들이 평화의 섬 제주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제19회 제주평화기 전국 태권도대회' 개회식이 30일 오전 11시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제주도 태권도협회가 주관하고 대한태권도협회와 KCTV제주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의 국기이자 케이(K)-스포츠의 자부심인 태권도의 발전을 도모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해 선수들의 실력과 스포츠맨십을 강화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는 오영훈 지사, 김광수 교육감, 홍인숙·하성용 제주도의회 의원,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 공성용 KCTV제주방송 회장을 비롯해 선수와 학부모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오영훈 지사는 “전 세계 체육인들이 제주를 찾아 스포츠 기량을 뽐내고 많은 성취를 거두고 있다”면서 “태권도 선수단과 가족 여러분의 제주사랑을 기대하며, 제주체육과 태권도가 세계를 향해 더 큰 도약을 이뤄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9회 제주평화기 전국 태권도대회는 29일 개막해 2월 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선수와 학부모 등 4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라체육관과 복합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는 겨루기와 품새로 나눠 진행되는 가운데 겨루기의 경우 한라체육관에서 고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체별급로 열리고 있고, 절도 있는 동작이 매력인 품새대회는 내달 2일부터 사흘간 복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특히 고등부 경기 마지막 날인 내달 1일 오후에는 한라체육관에서 프랑스 파리 올림픽의 출전권을 따내기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이 함께 열려 결과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남녕고와 남주고, 영주고, 중앙여고, 남주중, 아라중, 오현중 등 제주도선수단은 홈그라운드의 잇점을 최대한 살려 메달 사냥에 나서고 있다. 

대회를 주최하고 있는 KCTV제주방송은 스포츠 전문채널인 MBC 스포츠 플러스, IB스포츠와 함께 개회식과 대회 주요 경기를 제주는 물론 전국에 생중계 또는 녹화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