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 32선 선정
문화재청,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 32선 선정
  • 니콜라
  • 승인 2012.07.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 32선 선정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주 5일제 수업 시행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교과서 속의 문화재와 역사 이야기를 가족과 함께 만날 수 있는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 32선’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학여행지는 문화유산 해설사 등 70여 명이 현장 경험을 토대로 추천한 곳으로, 가족과 함께 하루 일정으로 국내 여행이 가능한 문화유산 지역이다.

강화의 ‘단군왕검에서 근대 유적까지 역사가 숨 쉬는 섬 여행’ 등 32개의 주제로 여로(旅路)를 설정했다. 삼척의 석회암 동굴기행, 진도의 무형문화재 체험, 충주의 하늘재 기행, 청주의 금속활자 등 유적형 문화유산과 천연기념물·무형문화재·기록유산·명승 등 다양한 문화재를 반영했다. 또 담양의 한국 전통정원, 통영의 이순신 유적, 울산의 고래와 선사인 등 문화재의 향토성·관광성·상표성도 고려해 선정했다.

문화재청은 이번에 선정한 가족 수학여행지 32선 등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재 사회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국민의 문화재 누림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 32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의 행정정보 - 문화재 도서 코너에 게재된 ‘문화유산을 만나는 9가지 특별한 방법’에 수록되어 있다.

출처: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http://www.cha.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