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연애의 기억' 은진의 연애사 정리 '일진부터 영화 감독까지'
'내 연애의 기억' 은진의 연애사 정리 '일진부터 영화 감독까지'
  • 김한주
  • 승인 2014.08.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연애의 기억' 은진의 연애사 정리 '일진부터 영화 감독까지'


반전 로맨스라는 장르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내 연애의 기억'(이권 감독, 아이엠티브이 제작)이 영화 속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은진의 연애사 총정리 장면을 공개했다.

은진(강예원)이 처음으로 사귄 남자친구는 그의 순결을 의심해 떠나간 고딩 일진 오빠이다. 이후 그녀는 군대에서 다방 레지와 바람이 나버린 대학생, 유부남임을 숨긴 교수, 자유분방한 락커 연하남, 여배우와 사랑에 빠진 영화감독과 상처뿐인 연애를 이어간다.

특히 현석(송새벽)을 만나기 전 결혼까지 생각하며 사귀었던 여섯 번째 남자, 직장 상사는 은진에게 "사실 결혼할 여자가 따로 있다"라며 이별을 고해 그를 회복불능의 상태로 빠져들게 만든다.

은진의 내레이션과 함께 이어지는 과거 연애사는 여성 관객들로부터 깊은 공감과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한편 독특하고 코믹하게 표현되는 구 남친 캐릭터들은 웃음을 자아낸다.

이권 감독은 은진의 과거 연애사 장면을 스튜디오 촬영, 스틸,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혼합해 개성 있게 표현했다. 스튜디오 촬영은 따로 찍은 배경을 프로젝션으로 스크린에 투사시킨 후 약간의 소품을 앞쪽에 배치하여 마치 연극 무대와 같은 연출 기법을 사용했다.

이런 기법은 이권 감독의 뮤직비디오와 공연 영상 연출에 대한 오랜 경험에서 비롯됐다. 은진의 과거를 일관된 톤으로 유쾌하게 표현하고 싶었던 이권 감독은 실사로 촬영 하지 않고 독특한 연출 기법을 활용해 관객들을 사로잡는 영상을 만들어 냈다.

'내 연애의 기억'은 오는 20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