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감기 태권도대회서 함양교육청 소속 우승 휩쓸어
경남교육감기 태권도대회서 함양교육청 소속 우승 휩쓸어
  • 양원호
  • 승인 2012.09.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감기 태권도대회서 함양교육청 소속 우승 휩쓸어

 
지난 7일부터 9월 10일까지 합천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 2012년 교육감기 태권도대회에서 함양교육지원청 소속 선수들은 여초(금4)·여중부(금 6, 은2) 우승, 남중부(금 3, 동1) 준우승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위성초, 수동초, 함양중, 함양여중, 수동중 24명으로 구성된 선수들은 배용덕 코치와 최성훈 코치의 지도하에서 매일 구슬땀을 흘려가며 교육감기 및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훈련을 하였다.

또한, 교장선생님들과 함양교육지원청 조철호 교육장님의 물심양면의 헌신적인 지원으로 학생들은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을 할 수 있어 오늘과 같은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특히, 함양교육지원청 소속 태권도 선수들은 타지역 선수들보다 적은 수의 정예선수들만 출전시켜 참가선수의 배정된 점수가 부족한 상태에서 거둔 수확이라 더 소중한 것이라고 할수 있다.

태권도 선수들은 코치의 지도로 단순히 태권도의 '기술'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고 태권도가 담는 '정신'을 배워 나라에는 충성하고 부모에게는 효도하는 우리 고유의 정신을 습득할 수 있어 인성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함양교육지원청에서는 태권도 선수들이 안심하고 훈련에 매진할 수 있는 최상의 여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