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온' 뮤직비디오, 유튜브 3억 뷰 돌파
BTS '온' 뮤직비디오, 유튜브 3억 뷰 돌파
  • 박선지 기자
  • 승인 2022.03.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온' 뮤직비디오 3억뷰 돌파[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온' 뮤직비디오 3억뷰 돌파[사진=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중 하나인 '온'(ON)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했다.

19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온'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4시 3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

BTS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19번째 3억 뷰 기록이다.

'온'은 2020년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으로, 데뷔 후 7년이 지난 상황에서 BTS 멤버들이 느끼는 생각과 마음가짐을 노래에 담았다.

곡 발매 당시 공개한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강렬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후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노랫말을 영화적으로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특히 광활한 초원과 절벽, 숲속에 있는 호수 등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에서 BTS 멤버들이 군무를 선보이는 장면이 팬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은 발매 직후인 2020년 3월 1일 자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BTS는 비틀스 이후 나온 그룹으로는 최단기간에 4개 앨범을 '빌보드 200' 정상에 올리는 기록을 썼다.

그간 BTS가 발표한 곡 뮤직비디오 가운데 억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총 36편이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각각 14억 뷰를 넘었고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등도 억대 뷰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