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3월 브랜드평판 1위…2위 우주소녀 보나·3위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태연, 3월 브랜드평판 1위…2위 우주소녀 보나·3위 블랙핑크 제니
  • 박정우 기자
  • 승인 2022.03.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소녀시대 태연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8만6,062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9,306,512개와 비교하면 7.0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소녀시대 태연, 우주소녀 보나, 블랙핑크 제니, 에이핑크 손나은,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걸스데이 유라,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윈터, 트와이스 나연, 에이핑크 정은지,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슬기, 여자아이들 수진, 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서현, 소녀시대 써니,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효연, 오마이걸 아린, 에이핑크 박초롱, 에이핑크 윤보미, 소녀시대 유리, EXID 하니, 소녀시대 수영, 트와이스 지효,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유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7,459 미디어지수 107만4,499 소통지수 92만6,329 커뮤니티지수 133만2,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만679로 분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