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그릿 골드 에디션 출간
비즈니스북스, 그릿 골드 에디션 출간
  • 편집국
  • 승인 2022.12.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럽과 리더, 언론뿐만 아니라 유튜버 켈리 최·자청·신사임당 등이 추천한 새로운 자기계발서의 고전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실패와 역경, 슬럼프 이겨낸 사람들만이 가진 성공의 비밀

 

편집국 2022-12-21 13:30

서울--(gtntv) 2022년 12월 21일 -- 비즈니스북스가 국내 50만 부 돌파, 150쇄 기념으로 ‘그릿’ 골드 에디션을 출간했다.

 

2016년 출간 이후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교육, 산업, 방송할 것 없이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책 ‘그릿’이 골드 에디션으로 다시 찾아왔다. 이번 리커버는 고급스러운 하드커버로 소장 가치를 더 높였다.


  • 그릿은 실패와 역경, 슬럼프를 극복하고 뛰어난 성취를 이룬 사람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성공의 결정적 요인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하는 책이다. 끊임없이 역주행을 하며 전 세계 600만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태도이지만, 오늘날 그 의미가 퇴색한 열정, 노력, 끈기의 가치를 우리에게 다시 상기하기 때문이다.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고, 버락 오바마와 빌 게이츠 등 세계적 리더들에게 극찬을 받은 심리학자 앤절라 더크워스는 10년에 걸친 연구 결과와 실증 사례들을 모으고, 각계각층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릿의 힘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저자는 백악관과 세계은행, 포천 500대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이 자문을 구하는 명망 높은 컨설턴트로 천재들에게 주는 상으로 유명한 맥아더상을 수상하면서 차세대 지식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어떤 영역에서든지 뛰어난 성취를 이루는 가장 큰 요인은 지능도, 성격도, 경제적 수준도, 외모도 아닌 바로 그릿 Grit이었다는 점을 밝혀냈다.

    그릿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한다. 연구자들 사이에서만 알려져 있던 이 개념은 2013년 그녀의 TED 강연을 통해 미 전역에서 키워드로 떠올랐고, 버락 오바마와 전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재닛 옐런의 연설에 그릿 연구 결과가 인용되면서 심리학은 물론 언론, 교육, 스포츠 등 전 분야에 그릿 열풍을 일으켰다.

    말콤 글래드웰이 쓴 추천사처럼 이 책은 성공하는 사람을 구분 짓는 특성은 열정과 끈기라는 단순한 진리를 우리에게 다시 한번 상기한다. 새로운 시대의 성공 비밀을 알고 싶은가. 이 책이 자신만의 성공을 꿈꾸는 많은 이에게, 아이의 성취감을 길러주고 싶은 부모들에게, 도전을 멈추지 않는 기업가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