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태권교육재단 '2024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 한국준비위 구성’
전미태권교육재단 '2024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 한국준비위 구성’
  • 박선지 기자
  • 승인 2023.10.2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열린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태권도 페스티벌 장면 [사진=전미태권도교육재단]
2017년 열린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태권도 페스티벌 장면 [사진=전미태권도교육재단]

전미태권도교육재단(USTEF, 이사장 김경원)은 재단이 주최하는 2024년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 한국 준비위원회가 구성됐다고 20일 밝혔다.

전미태권도교육재단에 따르면 2024년 행사에는 그동안 태권도 행사만을 치루어 왔던 것에서 한 단계 승화 시킨 한국의 젊은 발라드 가수와 아이돌 그룹을 함께 초청해 공연할 계획이기도 하다.

이 행사 한국준비위원회 위원장은 가수와 아이돌 그룹섭외에 명인엔터테인먼트 신승기대표, 행사비지니스 담당에 마이다스엔터테이닝커뮤니케이션 송정대표, 해외환자사업담당에 더메디컬코리아 김조운대표 등으로 구성 됐다.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은 미국에서 태권도를 정규 교과 과정으로 채택해 배우고 익힌 학생 80여명이 교육 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처음 2008년에 시작된 행사다.

이 행사는 약 미국 태권도 교육생 5,000여명이 참가하는 페스티벌이다.

김경원 이사장은 "태권도는 전세계에 한국을 빛 낼수 있는 좋은 문화 유산이며 여기에 KPOP까지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는 좋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일단 태권도 행사에 KPOP을 첨가하는 행사는 아직 계획단계이며 향후 준비과정을 통해 구체화 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이들 준비윈원회는 내년에 있을 멕시코 등 남미 KPOP행사 에도 같은 위원장으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