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전라북도협회장배태권도대회 무주서 성료
제60회 전라북도협회장배태권도대회 무주서 성료
  • 이보영 기자
  • 승인 2023.11.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라북도태권도협회
사진=전라북도태권도협회

제60회 전라북도협회장배태권도대회가 지난 18일과 19일까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마쳤다. 전북태권도협회(회장 고봉수)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임원 및 선수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경기가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저학년 8체급과 초등부 중학년 16체급, 초등부 고학년 16체급, 중등부 19체급, 고등부 16체급, 대학부 16체급, 일반부 16체급, 전체 554여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대회 종합우승 팀은 남자초등부 고학년 전주남초등학교, 남자중등부 군산동원중, 여자중등부 전주기린중학교, 남자고등부 전주영생고등학교가 차지했다.

우수선수상은 남자초등부 중학년 유도겸 선수(전주송원초), 여자초등부 중학년 임하랑 선수(설천초), 남자초등부 고학년 김민준 선수(삼례초), 여자초등부 고학년 공민지 선수(이은우태권도장), 남자중등부 박지성선수(전북중), 여자중등부 최하진 선수(최하진), 남자고등부 노형호 선수(전북체고), 여자고등부 조은혜 선수(전주스포츠클럽)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우수지도상에는 남자초등부 고학년 양준석 지도자(전주남초), 남자중등부와 여자중등부는 김준형 지도자(군산동원중), 남자고등부는 방인찬 지도자(전주영생고)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초등부 고학년과 중등부, 총 35명의 선수들은 내년에 열릴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전북대표 최종선발전 출전자격이 부여된다. 그리고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에서 입상한 48명의 선수들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전북대표 최종선발전 출전자격이 부여된다.

고봉수 회장은 “올해로 60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그동안 협회장배대회에서 많은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를 배출하고 전북태권도의 역사가 있는 대회이다”며 “대회에 참가자는 경기에서의 승패는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경기에서 보여주는 여러분의 모습과 태권도 정신이다. 모든 경기는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을 인정받는 기회이며, 승리든 패배든 더 나은 선수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