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관광박람회서 태권도 격파, 한글팔찌만들기 '한국 홀릭'
스페인 관광박람회서 태권도 격파, 한글팔찌만들기 '한국 홀릭'
  • 박선지 기자
  • 승인 2024.01.2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8일 끝난 스페인 관광박람회 한국 부스
1월 28일 끝난 스페인 관광박람회 한국 부스

한국관광공사를 포함해 17개 한국 관광 민관은 지난 24~2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피투르)’에 참가해 한국관광의 매력을 알렸다.

28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피투르 박람회는 독일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 영국 런던 국제관광박람회(WTM)과 함게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로 매년 1월에 열려 최신 관광 트렌드와 관광시장 동향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올해 박람회에는 관람객 25만명이 방문했으며, 152개국에서 9000개 가량의 업체가 참가했다. 지자체‧여행사‧항공사‧관광벤처기업 등은 이곳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아웃도어, 지역관광 등 다양한 신규 방한 테마를 소개했다고 한다.

한국관광 홍보관에서는 한글 팔찌 만들기, 태권도 격파 게임 등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었는데, 5일 동안 약 1만3000명의 관람객이 홍보관을 방문했다고 관광공사측은 전했다.

이진수 파리지사장은 “비즈니스 상담과 일반 소비자 상담이 함께 이루어지는 박람회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피투르 박람회가 유일하다”며, “앞으로 관광공사는 K-컬처 기반의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페인과 중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