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 안돼!"…국기원, 한국 정통 태권도 중국 사범들에게 전수
"중국식 안돼!"…국기원, 한국 정통 태권도 중국 사범들에게 전수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 태권도 사범 대상 국기원 파견 사범 주관 교육세미나
중국내 한국 태권도 위상 하락, 태권도는 중국 무술 주장까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으로 중국내 한국 정통 태권도 전파
중국인 태권도 사범 대상 국기원 파견 사범 주관 교육 세미나에서 태권도 시범을 펼치고 있다. [사진=국기원]
중국인 태권도 사범 대상 국기원 파견 사범 주관 교육 세미나에서 태권도 시범을 펼치고 있다. [사진=국기원]

국기원은 오늘(26일) 주중 한국문화원에서 중국인 태권도 사범들을 대상으로 국기원 파견 사범이 태권도 지도법 교육과 시범, 합동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5명의 중국인 태권도 사범이 참여하며 국기원 파견 사범이 이들에게 체계적인 품새 지도법 교육 등 다양한 기술을 전수하는 동시에 교육에 참여한 중국인 사범들을 통해 중국내 한국 정통 태권도를 보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중국은 태권도 총본부인 국기원 단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만든 단증을 보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한 중국 유명배우가 태권도가 중국 무술이라고 말하는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하는 등 중국에서 한국 태권도의 위상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따라 국기원 파견사범의 교육을 통해 중국인 사범들에게 한국 태권도의 정통성을 명확히 알릴 계획이다. 특히, 참여 중국인 사범들이 국기원 단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매달 1회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22년 동안 중국에서 태권도 보급에 힘써온 정종원 국기원 파견 사범은 "타 종목과는 다른 태권도의 우월성을 전하는 동시에 지도자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림으로써 중국에서 태권도가 더욱 활성화가 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기원 파견 사범은 현재 54개국에 54명이 파견되어 있으며 파견국가에 태권도을 보급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정 사범이 지난 2023년 12월 국기원 파견 사범으로 임명돼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