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사범 "한‧인도간 스포츠 문화교류의 첨병 역할"
이정희 사범 "한‧인도간 스포츠 문화교류의 첨병 역할"
  • 니콜라
  • 승인 2012.11.28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희 사범 "한‧인도간 스포츠 문화교류의 첨병 역할"

 
드디어 인구 12억의 나라에 한국문화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사업으로 오는 12월 13일 오후5시에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개원한다.

내년이면 한‧인도간 수교40주년이 되는 해여서 더욱 뜻이 깊다.

주 인도 한국문화원은 2010년 이명박 대통령이 인도에 방한 했을 때 인도총리인 맘모한싱과 한국과 인도에 각각 문화원을 세우자고 각 정상이 합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특히 인도한국문화원에는 태권도아카데미가 생겨 국기원 해외파견 이정희 사범(스포츠총괄팀장. 사진)이 진두지휘 하게 된다. 이 사범은 인도에 지난해 11월 파견된 후 대표팀을 지도하여 국제대회 동메달 3개를 인도인들에게 안긴 바 있다.

이 사범은 인도 태권도 국가대표팀 감독 및, 한인도간 스포츠를 총괄함으로써, 태권도와 한국문화를 알리고 보급하는 일에 진력하고 있다.

이날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하여, 인도 문화부장관 및 한‧인도간 정치, 경제계 관료들이 대거 참석하여 문화원 개원을 축하할 예정이며 더불어 국기원시범단의 고난이도 태권도시범과 인도시범단의 공연이 이날의 흥을 한층 돋울 예정이다.

이번 한국문화원 개원에 절대적인 노력을 기울인 주 인도 한국대사관 김금평 참사관(문화원 원장)은 “앞으로 인도에 한국문화가 잘 보급되어 한류의 원조 대표인 태권도가 문화원을 통하여 전인도에 확산되기를 바란다”다고 문화원 개원에 즈음해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