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환 새누리당 의원, 대한태권도협회장 출마 선언
김태환 새누리당 의원, 대한태권도협회장 출마 선언
  • 장기영
  • 승인 2013.01.22 11: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새누리당 의원, 대한태권도협회장 출마 선언

 
김태환(70) 새누리당 의원이 홍준표 현 회장의 불출마 선언으로 무주공산이 된 대한태권도협회장직에 도전장을 냈다.

김 의원은 21일 제 26대 협회장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이로써 차기 태권도협회장 선거는 김 의원과 임윤택(60)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장의 2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이번 선거는 16개 시·도지부 회장과 협회 산하 5개 연맹 회장 등 총 21명의 재적 대의원이 투표인단으로 참여하며, 과반 출석 및 출석 대의원 과반수의 득표를 얻는 후보가 당선된다. 대의원 총회는 다음달 5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출마를 선언한 김 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기업인 출신의 3선 의원이다. 그는 출마의 변을 통해 "태권도의 올림픽 종목 유지에 총력을 쏟는 한편, 시·도별 태권도 전용 훈련장 건립, 태권도 국외 진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및 보조금 지급 등을 공약했다. 다음은 김태환 의원이 공개한 출마의 변 전문.

[출마의 변]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대한태권도협회 회장에 출마하게 된 국회의원 김태환 입니다.

우선, 그동안 대한민국 태권도 발전에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협회 관계자 여러분과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곳곳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리의 국기인 태권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계시는 자랑스러운 태권도인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비록 태권도인은 아닙니다만, 앞으로 다가올 4년의 시기가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때인 만큼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적임자라고 생각하고 협회장 직에 과감하게 도전하고자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올해 8월, IOC 회의에서 태권도가 올림픽 영구종목이 되느냐 아니냐의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 결정에 따라 태권도의 세계적 위상은 크게 좌우될 것이기 때문에, 스포츠 외교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입니다. 저는 현재, 국회에서 행정안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동시에 한·일 의원연맹 회장대행과 한·헝가리 의원친선협회 회장, 한·아르헨티나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한·예멘 의원친선협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이번 8월에 있을 IOC 결정에 앞두고 각국과의 의원외교를 많이 해온 경험을 살려, 태권도가 올림픽 영구종목으로 남기위한 스포츠외교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그리고, 최근들어 올림픽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둔 것에 대해 이런저런 말들이 많습니다만, 비판에 앞서 선수들이 맘놓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인프라가 조성되어있는지 돌이켜봐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현재, 각 시도지부별로 전용훈련장이 있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지부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태권도니까 무조건 좋은 성적을 내야한다는 것은 지나친 요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각 광역자치단체를 피감기관으로 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제가 협회장이 되면 각 지자체의 협조를 통해 대한 태권도협회 전용 훈련장 건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롭게 배출되는 태권도인들이 보다 많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국회 예산심의를 통해 각종 보조금도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신제가 치국평천하(修身齊家 治國平天下)’라 했습니다. 협회장 출마를 준비하기 위해 짧은 기간 나름대로 많이 접해봤지만, 태권도협회 내부 구성원간의 불협화음 등 내부문제가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내부적 불협화음으로 자칫 위상이 약화될 수 있는 대한태권도협회를 화합과 결속을 통한 강한 협회로 리모델링하고자 합니다. 그것이 저의 가장 중요한 출마동기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국기인 태권도가 올림픽 영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그리고 대한태권도협회의 결속을 통한 강한 태권도협회를 만들기 위해, 저와 함께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ssssss 2013-01-23 16:33:44
■ 선시티부터 스타까지 7년동안 통장사고 한번 없는 곳 ■━━ mao700.com━━
■ 100%생중계 블.랙잭, ㅂㅏ카라 ■━━ mao700.com━━
■ 식보, 룰렛, 드래곤타이거 등등.. ■━━ mao700.com━━
■ 24시간 1:1상담 및 콜센터(5분이내환전 시스템) ■━━ mao700.com━━
■ 가입절차 초간단 (NO 주번, NO 인증) ■◆━━ mao7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