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범 포천시태권도협회장 “포천지역 태권도 꿈나무 육성 온힘”
강용범 포천시태권도협회장 “포천지역 태권도 꿈나무 육성 온힘”
  • 류갑상
  • 승인 2013.05.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용범 포천시태권도협회장 “포천지역 태권도 꿈나무 육성 온힘”

 
“한민족 고유의 무술이자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된 투기 스포츠, 바로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입니다.”

태권도 홍보대사를 자처하며 특히 미래의 태권도 스타를 꿈꾸는 꼬마선수들을 후원하는데 앞장서 온 강용범 포천시태권도협회장(57세).

지난해 5월 제12회 세계대학태권도선수대회를 성공으로 이끈 숨은 조력자이기도 한 강 회장은 임기를 1년여 앞두고 있다.

강 회장은 내달 치러질 ‘포천시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발족식을 끝으로 남은 임기 동안 유소년 태권도 홍보와 조기정착을 위해 뚝심을 발휘할 예정이다.

태권도에 관한 한 무한애정을 쏟는 강 회장의 자신감은 지난해 5월 47개국 6백여 명의 각국 선수들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라는 기록을 세웠다는 평을 얻은 세계대학태권도선수권대회의 성공에서 비롯됐다.

태권도 종주국인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된 대학선수권대회이자 포천시에서 첫 문을 연 국제행사였던 만큼 강 회장의 역할과 책임이 컸던 탓에 여느 대회보다 열정과 사랑을 듬뿍 쏟았기 때문에 자식 같은 대회로 뇌리에 남았다고.

특히 강 회장은 포천시 소흘읍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로 지난 2010년 현직에 취임하면서 선수단 서포터즈를 구성할 당시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출전을 미루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자비를 털어 후원하는 등 지역 곳곳에서 사랑과 희망을 전파해왔다.

평소 온화하고 과묵하지만, 목표를 삼는 일에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추진력과 카리스마를 겸비했다는 평을 얻는 강 회장은 현재 동천장학재단 이사장직을 역임하며 후배 선수들의 롤모델로 자리하고 있다.

강 회장은 “포천에서 태어나 고향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라며 “지역발전을 위해 어떤 도움이라도 마다치 않고 인맥과 노하우를 동반해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의 발전과 태권도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천시와 시(市) 태권도협회는 지난 11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포천시 태권도 발전과 저변확대, 꿈나무 육성을 위해 ‘포천시 태권도 시범단’을 창단을 골자로 한 회의를 열고 태권도 공인 품·단 이상의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전을 연 뒤, 다음 달 창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