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형 계명대 태권도학과 교수, 제2기 국기원장 선임
이규형 계명대 태권도학과 교수, 제2기 국기원장 선임
  • 김천식
  • 승인 2013.10.28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규형 계명대 태권도학과 교수, 제2기 국기원장 선임

 
이규형 계명대 태권도학과 교수가 세계태권도 본산인 특수법인 국기원장 선임됐다.

계명대는 국기원 원장 직무대행을 맡아온 이 교수가 지난 2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국기원 임시이사회에서 재적이사 20명 중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장일치로 제2기 국기원 원장에 선임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교수는 "너무나도 큰 중책을 맡겨줬으며,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며 "심사, 연구, 교육, 컨설팅, 성지화 사업 등 산적한 과제들이 많다. 혼자 힘만으론 불가능하며, 모든 이사 분이 도와주셔야 한다"고 밝혔다.

신임 이 국기원장은 국가대표태권도어린이시범단 단장, 국가대표태권도시범단 단장,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감독, 계명대 태권도학과 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계명대 석좌교수로 활동 중이다. 그는 지난 8월 19일부터 국기원 원장 직무대행을 맡아왔으며, 크고 작은 현안과 정치적으로 곤란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원칙적으로 잘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태권도 시범의 대부, 태권도 세계화 일등공신, 대한민국 태권도 외교관 등으로 불리는 이 교수는 지난 1978년부터 30여년 동안 미국을 비롯해 총 145개국을 돌며 태권도 정신을 전 세계에 알려왔으며, 이력은 하나하나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그 내용이 많고 화려하다.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시범을 비롯해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와 에딘버러공 방한 시 시범, 옛 소련과의 수교 이전에 소련 올림픽조직위원회로부터 초청받아 소련에 최초로 한국 태권도 세미나를 개최는 등 국제 규모의 태권도 시범, 태권도사의 역사적 현장에는 늘 이 교수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