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진 마술사, 신문지 마술 세미나 열어
함현진 마술사, 신문지 마술 세미나 열어
  • James Park
  • 승인 2014.02.13 01: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현진 마술사, 신문지 마술 세미나 열어
지난 2월 11일 양재동에 위치한 비전홀딩스 러닝센터에서 스토리텔링 매직의 전문가 함현진 마술사의 신문지 마술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참가자들은 네모로 찢어진 신문지가 하트로 변신하는 마술, 신문지 나무 만들기, 찢어진 휴지가 다시 회복되는 마술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마술을 배웠다.
 
마술을 시작하기에 앞서 함현진 마술사는 “신문지 마술은 비교적 쉬운 난이도에 속하지만 다른 마술 못지않게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마술이 바로 신문지 마술이다”고 언급하며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함 마술사는 신문지를 들고 이같이 말해 참가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며 다른 마술을 차례대로 이어 나갔다.
 
특히 찢어진 휴지가 다시 회복되는 마술은 드라마 <49일>, <천국과 지옥>에서도 등장한 마술이라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이날 세미나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함 마술사는 휴지 마술을 선보이며 “같은 마술이라도 여러분들이 어떻게 스토리텔링을 하느냐에 따라 슬픔, 기쁨 여러 가지 감정들을 연출할 수 있다”며 “단지 마술을 선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꺼내 감동을 줄 수 있는 마술을 해보길 바란다”고 끝맺음을 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미소를 잃지 않고 배울 수 있는 점이 마술이 가진 강점이다. 마술은 모든 세대를 아울러 즐길 수 있는 국민 오락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오는 2월 19~21일 3일 동안 을지로에서 신문지 마술이라는 동일한 주제로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함현진 마술사, 신문지 마술 세미나 열어 | Sport 2014-02-13 06:13:26
[...] 함현진 마술사, 신문지 마술 세미나 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