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곳곳에서 만나는 태권도!!!
세계 곳곳에서 만나는 태권도!!!
  • 편집국
  • 승인 2014.04.22 16: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만나는 태권도!!!
▲ 우석대 태권도 시범단이 펼치는 안중근 의사를 주제로 한 공연 장면.

미국과 프랑스 곳곳에서 한국의 태권도와 문화를 선보이는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오는 26일 프랑스 리옹에서는 주프랑스 한국대사관과 프랑스 한국문화원, 프랑스 태권도연맹이 주최하는 제5회 주불한국대사배 태권도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지난 2008년 파리에서 처음 열렸고, 프랑스 내 태권도 저변을 확대와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청소년·시니어·프로를 막론하고 프랑스 태권도인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올 대회에는 360여 명이 참가한다.

뉴욕주태권도협회는 다음 달 10일 뉴욕 맨해튼 헌터칼리지에서 태권도 공연을 선보인다.

뉴욕주태권도협회에서는 이미 태권도에 관심 있는 사람뿐 아니라 더욱 많은 시민에게 대중적인 스포츠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한다. 이 공연에는 세계 각국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는 우석대 태권도 시범단이 참여해 안중근 의사를 주제로 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격파 시범, 뉴욕 내 각 도장의 시범 공연이 마련된다.

6월에는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서 태권도 페스티벌이 예정돼 있다.

미국 태권도교육재단이 주최하는 이 페스티벌은 태권도 시범 공연,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춘 태권무 공연, 태권도 사범 커플의 전통 혼례 등을 통해 한국과 태권도를 동시에 알릴 계획이다.

또 공립학교 교장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한국의 정신과 문화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만나는 태권도!!! | SportSqua 2014-04-23 15:15:01
[...] 세계 곳곳에서 만나는 태권도!!! [...]